V50 후기 필독!! 지금사면 후회합니다

V50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LG에서 출시한 V50 ThinQ, V50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LG V50 ThinQ는 삼성 폴더블폰이 망한 틈새시장을 잘 파고들어 떡상한 폰으로 강한 인상을 주고 있는데요. 강제로 폴더블폰 처럼 만들어서 손 안대고 코를 풀었다는 평도 많이 받고 있죠. 저는 6월24일날 V50을 수령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대략 일주일이 조금 넘었네요. 


기존에는 V30을 1년가량 사용했었는데, 사실 V30도 잘 만들어진 폰 중에 하나라 1년 넘도록 큰 탈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말그대로 충동구매로 V50을 지르게 되었습니다. 저는 기계치라 사실 스팩같은거는 말해줘도 잘모르는데요, 특히 스냅드래곤인지 울트라 드래곤인지 이런거 전혀 모릅니다. 그냥 써보고 난 후에 포스팅 하는것이며. 전문가 분들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포스팅일 수도 있지만 저같은 기계치에 듀얼스크린 하나 바라보고 구입을 하시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고자 후기를 작성하는 것이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V50 후기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V50이 가장 핫 한 이유중 하나가 바로 '듀얼 스크린'때문이라는건 모두가 알고 계실거라 생각이 됩니다. 구입에 대해 망설이는 분들도 거의다 듀얼 스크린 때문일 것이고요. 참으로 유용한 기능입니다. 게임을 즐길때도 편하고 영상을 보면서 여러가지 작업들이 가능하고, 사진을 찍자마자 다른 화면으로 찍은 사진을 바로 바로 보면서 편집도 가능하기 때문에 매력이 있는 폰이죠. 게임을 할 때는 게임패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키보드로도 사용해서 편하게 문자나 톡을 작성할 수 있죠, 사실 듀얼스크린을 장착하면 무게가 좀 많이 나가기 때문에 그립감이나 무게감에서 불편함을 호소 할 수도 있는데 이건 뭐 평소에는 부착하지 않고 필요할때만 부착하면 되는 부분이기에 크게 걸고 넘어질 건 아닌거 같아요.


기본적인 V50의 스펙입니다. 스냅드래곤855가 들어갔다고 하는데,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이게 뭔지 좋은지 나쁜지 잘 모릅니다. 다만 아쉬웠던 부분은 컬러가 블랙 하나밖에 없다는점, 저는 개인적으로 붉은색이나 파란색 계통을 좋아하는데 이런 부분은 확실히 아쉽더라고요. 사실 폰케이스를 씌울거라 상관 없긴 하지만 말이죠. ㅎㅎ

수령 받은지 일주일 조금 넘은 V50입니다. 폰 케이스는 쿠팡에서 무료배송 5천원주고 구입했는데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참고로 V50너무 미끄러워서 케이스가 없으면 손에 들고다니기도 힘이 듭니다. 뭘로 만들었는지 드럽게 미끄럽습니다.

V30도 나름 잘 사용했지만 V50으로 바꾸고 나서 만족하는 점 중에 하나가 후면카메라에 기존에 2개에서 3개로 늘었다는점. 광각 카메라가 추가되서 기존보다 더 넓은 배경의 사진을 찍을 수있다는 점이 나름대로 만족 스럽네요. 


듀얼 스크린이 지원되는 게임들은 미리 깔려있는데요. 크아나 리니지2 블레이드 레볼루션 등 다양한 게임들이 미리깔려 있고 듀얼스크린으로 즐기면 재미가 더해지는 매력이 있죠, 사실 저는 그닥 게임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서 해보지는 않았어요. 

V50후기

그럼 제일 중요한 후기를 알려드릴 시간인데요. 제목으로 어그로 끌어놓고 핸드폰 선전만 하고있었네요. 근데 자잘자잘 글도 좀 적고 사진도 등록해놓아야 제 포스팅이 어느정도 상단에 떠서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는 부분이니 이해해주시고요, 지금부터 후기 알려드릴게요.


원래 V50후기 포스팅을 할 생각이 전혀 없었는데요. 지금 절대 사면 안되는 이유가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리뷰하는 포스팅에서 빠진 부분이 하나있는데요. 바로 듀얼스크린 장착샷이 없습니다. 지금 V50구입 하면 듀얼스크린 수령받는데 대략 70일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폰을 구입하고 두 달 뒤에야 받을 수 있다는 말이죠. 오늘 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문자받고 얼탱이가 없더라고요. 저는 핸드폰 매장에서 구입을 할 때 직원이 보름이면 받을 수 있다고 했고 널널하게 한 달정도면 받을 수 있다고 설명을 들었거든요. 오늘 받은 문자는 그닥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할 말은 굉장히 많은데 그냥 한마디로 가관입니다. 담당부서에 상담원은 모든 핸드폰 매장에 2달정도 걸린다고 고객님들께 설명하라고 공문을 보냈다고 하고 대부분 폰팔이들은 그렇게 장사를 하지 않고 있으니, 상담원도 그런 부분때문에 힘들고 하루종일 듀얼스크린때문에 머리가 아프다고 하네요. 

핸드폰을 구입하고 유튜브 등에서 갤럭시S10이랑 비교영상들을 많이 봤는데, 카메라 광각 기능등 기본적인 스팩자체는 갤럭시가 낫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배터리 용량도 더 크고 컬러도 다양하고요. V50의 매력은 듀얼 스크린 하나인듯 싶습니다.


이제 개인적으로 결론만 말씀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1년동안 V30을 사용했는데 듀얼 스크린이 없는 V50을 사용하면서 눈에띄게 달라진점은 없는거 같네요. 구입을 생각하고 계시는분들이 제 포스팅을 보시고 계시다면, 현재 가지고 계신 핸드폰의 성능에대한 불편함이 크게 없으시다면  V50을 추천드리진 않고요. 저처럼 듀얼 스크린 하나 바라보고 구입을 생각 하시는 분이라면 적어도11월은 되서 다시 생각 해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어차피 듀얼스크린 못받아요' 개인적으로 LG한테 크게 실망했고 솔직히 GS25 만원짜리 쿠폰 하나 뜬금없이 던져 주고 기다리라고 하는데 저거 보고 열받아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제대로 돈 버린 기분이 드는데, 이런거 계속 생각하면 스트레스 받으니 그냥 잊고 쓸려고 합니다. 폰 스펙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니깐요. 듀얼 스크린을 빼고 기본적인 폰스펙으로 봤을때는 갤럭시S10을 더 높게 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폰 자체만 생각하시면 갤럭시 S10 추천드리고요 듀얼스크린 바라보고 V50생각 하시는 분들은 4달정도 뒤에 다시 생각하시길 권해드리며 V50후기 포스팅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