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종대 정보 및 맛집 알려드려요


태종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태종대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해요. 저는 타지에서 부산여행을 오시는 분들께는 꼭 태종대를 추천해드리는데요. 부산사람이지만 해운대와 광안리의 바닷가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너무 시끄럽고 복잡하며 느긋하게 바다를 구경하는 분위기가 안나더라구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느낌입니다만, 조용하게 분위기 있는 바닷가는 즐기기에는해운대 광안리보다는 차라리 송정이나 태종대쪽이 좋은거 같아요. 맑은 공기 마시며 산뜻하게 산책을 즐기며 푸른 바닷가를 감상하기에는 태종대만한 곳도 사실 없죠, 부산여행을 계획하신 분들이 꼭 한번 방문 해보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태종대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밑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태종대 맛집 링크 달아놓을테니 참고해보세요^^


태종대란??


부산시 영도의 남쪽 끝에 위치해 있는 태종대는 국가 지정 문화재 명승 제17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인데요.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여행지중 한 곳입니다.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해있는 태종대의 깍가 세운 듯한 절벽과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져 있는 해안, 그리고 일렁이는 파도는 환상적인 절경을 이루고 있는데요. 태종대는 부산을 대표하는 암석해안의 명승지로서, 태종대란 이름은 신라 태종 무열왕이 삼국을 통일한 후 이곳에 와서 활을 쏜 곳이라 하여 지어진 이름인데요. 넓고 푸른바다와 아름다운 경관이 유명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부산 대표 여행지 입니다.


산책 삼아 걸어 올라가는 사람들도 많고 다누비열차를 타고 올라가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산책 삼아 걸어가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렇게 힘들지않은 코스이며 중간중간 보이는 바다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사진찍을 곳도 많이 있고요. (태종대에서는 멋진 사진을 많이 건질 수 있습니다.) 대신 복장은 편하게 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태종대의 명물인 다누비순환열차는 놀이동산에서 본 열차처럼 알록달록하여 특히 어린아이들이 좋아하는데요. 귀엽고 편리하기에 늘 인기있는 열차입니다. 다누비열차는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순환열차인데요. 평일에는 20분간격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주말에는 탄력적으로 운영되는 열차로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운행되고 있습니다. 정거장이 많이 있어서 내려서 걷다가 다시 탈 수도 있으니 편하게 이용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만, 주말에는 줄을 많이서있기에 개인적으로는 역시 걷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걸어다니면서 구경하면 좋은점은 이렇게 중간중간 사진찍는 포인트들이 있어서 경치보고 감탄 한 번 하고 사진도 찍을 수 있기에 좋습니다. 편리한 관람은 열차를 타는 것이고, 제대로 구석구석 즐길려면 역시 걷는게 좋습니다.


산책로가 워낙에 잘 되어 있기에 편리하게 걸어다니면서 구경할 수가 있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오면 정말 기가막힌 경치를 즐기실 수 있답니다. 


전망대에서는 보다 정확한 설명과 이곳에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보이는 지형에 대한 설명과 영도에 대한 역사이야기는 교육적이며 매우 흥미로운데요. 한눈에 보이는 맑은 태종대 앞바다의 모습은 장관중에 장관입니다. 영도등대는 1906년에 건립된 등대로 현재까지도 등대의 역활을 그대로 하고있는데요. 전망대, 해양갤러리, 자연사전시실, 카페등이 있어 태종대에서 유명한 해양문화공간이며 바다와 어우러진 등대의 모습이 멋있어 인기 있는장소중 한 곳입니다.


파도의 침식으로 형성된 멋진 암석절벽 풍경은 태종대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선물같은 곳인데요. 쉽게 볼 수없는 풍경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 사진을 찍고 있는 핫스팟입니다. 


태종대하면 가장 유명한 것중 하나는 바로 조개구이가 있는데요. 해변에 자리한 자갈마당에는 조개구이집들이 한곳에 모여있는데 싱싱한 조개구이 맛이 일품이라 부산사람들도 자주 찾는 곳입니다. 바다에서 금방올라온 조개구이!! 태종대에서 한 번 맛보세요^^

태종대

 

주소 :  부산시 영도구 전망로 24

전화번호 : 051-405-2004

이용시간 : 04:00-24:00

주차장 : 입구에 공영주차장 크게 있습니다.

 



지금까지 태종대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부산의 유명한 관광지로 울창한 숲과 기암절벽,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멋진 경치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부산 명소 태종대에서 아름다운 추억 만들어보세요^^

개인적으로 태종대의 여러 맛집들을 방문해본 결과 가장 괜찮고 특별한 맛집이 있어서 링크 걸어 놓습니다. 기회 되시면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영도 라면집 포스팅 바로가기 ☜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