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이용시간 정보 알아가세요.


대구 서문시장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구여행 필수코스중 한 곳인 대구 서문시장을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여행갔을때 좋은 느낌 많이 받았고, 먹거리도 종류별로 다양해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곳이 바로 대구 서문시장인데요. 달성공원과도 가까워 연결코스로 이용해도 괜찮더라고요. 저는 달성공원에서 놀다가 점심시간에 서문시장에가서 있는 힘껏 먹방을 즐겼었어요^^ 서문시장은 야시장도 운영하면서 낮과 밤 모두 먹거리가 넘치는 먹방의 성지로 자리매김 하고있는데요!! 그럼 지금 바로 대구 서문시장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서문시장은??

놀러가는 것도 좋지만 그곳에 대한 정보도 알고 방문하면 더 좋겠죠^^?? 서문시장은 조선중기부터 만들어진 시장으로 대구장이라고 불렸었는데요. 평양장과 강경장을 포함하여 조선3대장터 였다고해요. 임진왜란과 정유재란을 거치면서 크게 발전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는 남대문시장이 최고라고 한다면 대구에서는 조선시대부터 쭉~이어져 내려온 서문시장이 있죠. 넓은 규모에 다양한 먹거리와 물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이라 재래시장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곳인데요.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 서문시장을 이용하고 있고, 주말에는 타지의 관광객들이 방문해 먹기리를 즐기며 사진찍고 추억을 만드는 곳으로 현재 대구여행 필수 여행지와 먹방의 성지로 제대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꼭 먹거리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이불과 한복등 도매상이 한 곳에 모여있어 혼수 마련을 위한 손님들도 상당히 많은 편이라고 하는데요. 혼수품도 많은 만큼 산모용품들도 많아서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들이 찾는 곳이죠. 질 좋은 제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에 한번 방문하고 나면 또 들릴수 밖에 없는곳이 바로 서문시장이라고 해요. 

커튼과 방석, 의자나 테이블 같은 인테리어 소품부터 시작해서 모자나 신발, 가방등 악세서리들도 깔끔하게 잘 정돈되어있어, 먹거리 뿐만 아니라 소소한 구경거리들도 다양하게 있으니 더욱 가치가 있는 여행지가 된답니다. 



대구 서문시장

 

주소 :  대구 중구 큰장로26길 45 서문시장

이용시간 : 매일 09:00~19:00

휴무 :  첫 째, 셋 째 일요일 휴무.



먹거리는 굉장히 다양해요. 대표적으로 유명한 것은 납작만두 인데요. 사실 납작만두는 집근처 분식점이나 프렌차이즈 김밥집등에서도 판매가 되고 있긴 하지만, 본토에 와서 사진을찍고 먹으면 그래도 느낌이 틀리죠.^^ 그 외에도 칼국수와 수제비, 꽈배기와 도너츠, 식사대용 군것질 거리로 다양한 먹거리가 많아서 뭘 먹어야 될지 끊임 없는 고민을 하게 되더라구요. 디저트 들도 잘 되어있어 깔끔하게 배를 채우고 나오기 안성맞춤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서문시장의 명물이라고 하는 암뽕은 별로였어요. 가격이 상당히 비싼데, 가격대비 맛이 뛰어나진 않더군요. 지인들에게는 비추하고 있습니다.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

대구 서문시장 야시장은 2016년 6월에 개장한 350M 길이의 대형 야시장인데요. 우리나라 3대시장인 서문시장의 밤거리를 무대로 하여 총80대의 매대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살거리를 판매하며, 매일 저녁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는 복합문화 공간입니다. 특히 먹거리로만 마케팅을 하는 다른 야시장들과 달리,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 이3대 요소가 연중으로 펼쳐지는 마법같은 관광지라고 해요. 향후에는 대구 최대의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택배시스템과 사후면세점제도, 복합쇼핑 COMPLEX조성등 다양한 계획을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하니 현재 더욱 엄청난 곳이 될 것같네요.

야시장 이용시간

연중무휴

3월~11 
평일, : 19:00~23:30
금,토 : 19:00~2400
12월~2월
평일, : 19:00~22:30
금,토 : 19:00~23:30


지금까지 대구 서문시장, 서문시장 야시장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대구여행의 필수 코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많은 발전을 할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좋은 여행코스중 한 곳이기에 포스팅 참고하시어 더욱 유익한 여행 되시길 희망하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달성공원 포스팅 바로가기 ☜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