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연꽃축제2019 정보알아보기

무안 연꽃축제2019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무안연꽃축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름다운 사진을 많이 건져올 수 있는 축제로 추천드리는데요. 연꽃은 더러운 진흙을 아래에 두고 피어나지만 절대로 묻히지 않는 청순함을 가지고 있죠. 이런 이유로 근묵자흑이라고 하는 현대사회에서 주는 교훈이 크답니다. 불교의 상징으로 여겨지지만 요즘의 연꽃은 이를 넘어서 아름다움으로 사람을 매혹시키는 꽃인데요. 


전남 무안에서 열리는 무안연꽃축제에 가면 아름다운 연꽃을 볼 수 있어서 좋지만 동시에 영산강과 갯벌을 만나면서 세발낙지와 돼지 짚불구이 등을 맛볼 수 있는것도 큰 매력중 하나이죠. 이렇게 더운 여름에 무안의 아름다움과 즐거운 맛을 느낄 수 있는 무안연꽃축제2019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안연꽃축제는요.


무안군이 주최하는 무안연꽃축제는 남도의 대표적인 여름축제중 하나로, 단일 연꽃축제로는 전국 최대인데요. 1997년 시작되었기에 역사도 긴 편이죠. 매년 여름 일로읍 복용리 화산 백련지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동양최대 10만평을 가득 채운 초록빛 연잎 사이로 고결함을 드러내듯 올곧이 하얀꽃망울을 틔우는 백련을 볼 수 있는 동시에 자연의 한가운데서 다채로운 행사와 함께 여름의 낭만을 담아갈 수 있습니다.

무안 연꽃축제는, 연꽃등 소원지달기 소망 연꽃길 퍼포먼스로 시작되는 개막식을 필두로 청소년 백일장, 사생대회와 연꽃 어린이 독서 골든벨 행사와 목포MBC 개막축하 기념공연과 함께 오케스트라공연, 주민참여 공연과 연꽃 버스킹까지 다채로운 공연행사도 열릴 계획인데요. 연가루, 연쌈밥, 도자기체험까지 다채로운 체험들도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되지 않나요!!??

사실 전남 무안군 일로읍 회산벽련지에서 열리는 대표적인 남도축제인 무안 연꽃축제는 최고의 연꽃축제로 이미 정평이 나있습니다. 축제가 처음 열린것이 1997년으로 역사도 긴 편이고요. 동양에서 가장 넓은곳에서 피어나는 연꽃을 볼 수 있는 유일한 기회인셈이죠. 연꽃이 피어나는 연못의 넓이가 10만평에 이른다고 하니 말이 필요가 없습니다.

푸른 여름을 상징하는 넓은 초록빛 잎 사이에 피어나는 연꽃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큰 선물로 다가와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진흙의 더러움을 이기고 피어나는 새햐얀 연꽃의 매력은 누구나 빠져들기에 충분하죠. 이런 아름다움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는 무안 연꽃축제2019 입니다.

무안 연꽃축제가 열리는 화산백련지는 약 4km정도 되는 짧지 않은 코스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다 둘러보는데 거릴는 시간은 대략 1시간30분 이상은 잡아야 되기에 중간중간 쉴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백련을 보귀 쉽도록 전망대도 설치될 예정이며 특히 중간쯤에 더위에 지친 관광객들을 위해서 안개 분수가 나오고 있는데, 이 길을 지날 때면 시원함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개막식 행사로는 연꽃등 소원지 달기와 소망 연꽃길 퍼포먼스가 주무대에서 펼쳐질 계획인데요. 축제장에서는 기념MBC 축하쇼에 초대가수가 와서 여러분을 즐겁게 해준다고 하는데, 좀 쌘 사람들이 나옵니다. 바로 송가인과 박현빈, 금잔디, 진성, 유수현 등이 나온다고 합니다. 초대가수 송가인과 박현빈은 행사의 끝판왕으로 대형가수죠. 그리고 불꽃놀이를 통해서 화려한 개막을 알릴 계획이니 연꽃뿐만 아니라 이러한 행사때문이라도 반드시 와야될 축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체험행사

특히 이번 무안 연꽃축제에는 아이들을 중심으로 여러가지 체험이 준비되어있다고 하는데요. 팥빙수도 만들고 아이스푸드도 만들고, 비누도 만들며 슬라임도 가지고 놀 수 있으며 연꽃과 관련된 재료들을 이용해 다채로운 체험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오랫동안 가지고 갈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7월 25일 (목)

19:00~21:00 송가인, 박현빈, 금잔디, 진성, 윤수현등 출연예정 

21:00~22:00 불꽃쇼

7월 26일 (토)

15:30~16:30 무안 꿈의 오케스트라

17:30~18:30 연꽃 마술 공연

7월 27일 (일)

20:00~20:30 불꽃쇼


무안연꽃축제2019

시작일 : 2019년 07월 25일(목)

종료일 : 2019년 07월 28일(일)

전화번호 : 061-450-5114

주소 :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백련로 333

주최 : 무안군 

이용요금 : 무료

지금까지 무안 연꽃축제2019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정말 보기 힘든 귀한 장면을 보실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이 됩니다. 다양한 행사들도 많이 마련되있는 만큼 잊지못할 추억의 한장을 만드실 수 있을거라 확신을 드리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