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 보물섬 마늘나라 정보 알아보기


남해 보물섬 마늘나라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남해 여행지중 남해 보물섬 마늘나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늘나라는 마늘에 대한 전시와 설명이 되어있는 곳 인데요. 농기계부터 마늘이 어떻게 자라나는지 모양까지 전시되어 있어 남해에서는 마늘을 어떤식으로 수확이 되는지 자세하게 나와있는 곳 입니다. 


보물섬 마늘나라는요.

보물섬 마늘나라는 남해군 이동면 다정리에 세워진 전국 최초의 마늘센터의 이름인데요. 예로부터 유명했던 보물섬 남해마늘의 명성을 되찾아 다른 지역과 차별화를 하기위해 약26억원 가량을 투입하여 2,275편 부지에 310평 2층규모의 남해의 마늘을 알리기 위하여 연구실과 센터, 자료실과 광장등을 마련하여 마을의 모든 것을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만들어 놓은 곳입니다.


마늘나라에서는 마늘에 관한 모든것을 보여주는 동시에 학술적인 연구 자료를 집대성하고 실증 실험과함께 체계적인 마늘 연구를 통하여 보물섬 남해 마늘의 우수성을 전국 널리 알려나갈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곳입니다. 마늘에 대한 세계적인 연구센터로의 도약은 물론이거니와 학술과 세미나, 농경문화의 체험까지 할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남해농업테마파크는 휴양의 섬 남해에 걸맞은 특색 있는 농업 관광자원을 개발하는 동시에 농업을 주제로 농촌광광과 함께 친환경 농업을 연게하여 남해군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조성된 곳입니다.

남해를 홍보하기 위해 세워진 보물섬 마늘나라는 남해군 이동면 다정리에 세워진 세계 최초의 마늘센터인데요. 마늘나라에서는 말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는데, 남해 마을의 우수성을 알려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해의 주산작목인 마늘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건립된 보물섬 마늘나라는 2005년도에 개관을 했는데요. 마늘의 기원과 효능, 활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총 2층 규모를 가지고 있으며 전시실, 연구실, 센터와 자료실, 광장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1층에는 제1전시실, 제2전시실, 안내와 특산물판매코너, 조직배양실, 관리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1전시실은 국내외 마늘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실물모형의 마늘과 단군신화이야기, 재배과정, 재래농기구등 전시되어 있습니다. 2전시실은 마늘을 이용한 요리와 남해마늘의 재배와 우수성과함께 전망에 대한 영상부터 남해의 특산물과 관광코스까지도 한 눈에 볼 수있게 되어있습니다.

남해농업테마파크는 농업기술센터, 보물섬마늘나라, 보물섬식물원, 장평소류지, 원예연구소와 사게절잔디구장, 지석묘군락지, 기상관측소, 호구산 군립공원, 다정마을 농경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남해 보물섬 마늘나라

 

주소 :  경상남도 남해군 이동면 남해대로 2443

전화번호 : 마늘나라 055-860-3986

휴무 :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추석 당일


지금까지 남해 보물섬 마늘나라에 대해서 간단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보물섬 마늘나라에서는 마늘관련 자료의 전시는 물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곳입니다. 남해 여행 오신김에 간단하게 방문하셔서 둘러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