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여행 김광석 거리 정보알아보기


대구여행 김광석 거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대구여행 중 김광석 거리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수 故김광석씨는 사실 요즘 20대분들에게도 생소한 가수인데요. 30대 초반인 저에게도 생소한 가수에요. 아마 1980년 아래이신 분들에게 조금더 와닿는 가수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저의 추억속에 있는 가수는 아니지만, 워낙 대단한 가수이기에 노래는 자주 들어봤어요. 그냥 음악만 들었을땐 잘 몰랐는데 동영상을 보면서 노래를 들으니 뭔가 마음이 촉촉해지더라구요. 정말 대단한 가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구여행지 중 김광석 거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여행 김광석 거리는요.


김광석길은 故김광석씨가 살았던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김광석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예술의 거리인데요. 2010년 "방천시장 문정성시 사업"의 하나로 방천시장 골목길에 11월부터 조성하기 시작한 김광석 길은 중구청과 11팀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350m길이의 벽면을 따라 김광석 조형물과 포장마차에서 국수를 말아주는 김광석,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김광석 등 골목의 벽마다 김광석의 모습과 그의 노래와 가사들이 다양한 모습의 벽화로 세겨져 있습니다. 매년 가을에는 방천시장과 동성로 일대에서 "김광석 노래부르기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故김광석씨를 추억하고 있습니다.

대구에서 가볼만한 곳 김광석 거리는 故김광석씨를 그리기 위해 대봉동 방천시장 인근 골목에 그의 삶과 음악을 테마로 조성한 예술의 거리 입니다. 김광석 조형물과 벽화등의 볼거리와 김광석의 노래소리를 들어며 느낄 수 있는 곳이지요.

김광석 거리는 길게 이어지는 골목벽에 많은 벽화들이 그려져 있는 곳이라 포토존이 굉장히 많은데요. 서로 모르는 커플끼리도 사진을 많이 찍어주기도 합니다. ㅎㅎ 


평일에는 그렇게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지는 않지만 대구여행의 필수 코스중 한 곳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곳이기에 주말에는 엄청난 인파가 몰려옵니다. 김광석 거리에는 공연을 할 수 있는 소규모 공연장도 있기때문에 틈틈히 열리는 미니콘서트와 각종 문화행사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문화의 거리라느 이름이 더 잘 어울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구여행 김광석 거리

 

주소 :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232

전화번호 : 053-661-3328


지금까지 대구여행 대표 여행지중 한 곳인 김광석거리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짧게 많은 사진을 건져올 수 있으며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여행지이기에 대구여행을 오셨다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