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녹차밭 알아보기


보성 녹차밭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보성 녹차밭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은 차를 재배하는 지역으로 우리에게 너무나도 유명한 보성 녹차밭은 한국 차의 본고장으로 불리고 있으며, 그 이름에 걸맞게 보성군에서 생산되는 차는 전국 차 생산량의 40%를 차지하고 있을 정도라고 하는데요. 계단 식의 너무나도 멋진 모습의 보성 녹차밭은 그 아름다움에 수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을 하고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보성 녹차밭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성 여행지 추천

득량역 추억의 거리 포스팅 바로가기 ☜

율포 해수욕장 포스팅 바로가기 ☜

보성 녹차밭은요.

보성 녹차밭에서 나는 녹차는 맛과 향이 야생차와 같은 유기농의 고급차가 생산되고 있는데요. 녹차 밭은 마치 녹색의 카펫을 깔아놓은 듯 장관을 이루어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방문하는 유명한 관광지 입니다.그림같은 차밭 사이를 지나 해발 350m 봉우리를 오르면 저 너머의 바다까지 펼쳐지는 풍관이 아주 장관인데요. 드라마 여름향기, 푸른바다의 전설, 역적 의 촬영지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한 껏 느낄 수 있는 곳 입니다.

보성 녹차밭은 무려 22만평에 달하는 보성군 대규모 차 생산단지 입니다. 20여년 전 재래종 차 씨앗을 심어서 퇴비나 비료 없이 대규모의 차밭으로 일궈내 지금은 대한민국 차 생산량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재배가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는 곳이죠.




보성의 차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1985년부터 해마다 5월 10일에 차 문화 행사인 다향제를 열어 다신제, 차잎따기, 차 만들기, 차 아가씨 선발대회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행사 기간에 방문을 한다면 더욱더 다양한 볼 거리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매표소까지 꾀나 긴 거리에 삼나무가 심어져 있는데요. 메타콰이어 숲처럼 조성되어 있는 삼나무 길을 산책하듯 건다 보면 저절로 힐링이 되고 머리가 맑아지는 기분이 드실거에요. 이 길은 매표소를 지나 녹차밭에 도착할 때까지 계속해서 펼쳐지는데요. 삼나무들 사이로 간간히 녹차밭이 보이기도 해서 산책하는 재미가 더해지고 있죠.

대한다원은 우리나라 유일의 차 관광농업이며, 개인 기업으로는 최대 규모의 차 기업으로써 보성의 차의 고장으로 알리는데 크게 기여를 한 곳입니다. 대한다원 직영 판매점에서 뛰어난 녹차를 맛 볼수있으며, 제품도 구입할 수 있으니 차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차를 즐겨 마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을 해야되는 곳입니다.

녹차밭 앞에 위치하고있는 카페와 녹차아이스크림은 굉장히 유명한데요. 보성 녹차밭에 들리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쯤은 맛 봐야 될 상징적인 아이스크림입니다. 보성에서 자란 녹차로 맛을 낸 녹차아이스크림의 진한 맛을 꼭 한 번 느껴보세요^^

카페를 지나고 계단을 오르면 줄맞춰 이쁘게 자란 녹차밭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보성 녹차밭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보성 최고의 명소로 손꼽히는데요. 아름다운 녹차밭과 주변 경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영화 촬영 및 광고 촬영이 끊임없이 진행 될 정도로 매우 뛰어난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보성 녹차밭은 많은 사람들이 싱그러운 초록 물결을 눈에 담고, 사진을 담에 가는 곳!! 국내 최대의 녹차 생산지 답게 어딜 가든 녹차밭의 뛰어난 풍경을 즐길 수있어 사람들은 이곳을 신이 내린 녹차의 천국이라고도 이야기 하고있습니다. 계단을 다 오르면 온 산이 녹차밭으로 뒤덮인 광활한 풍경을 한 눈에 들여다 볼 수있는데요. 녹차밭 사이로 듬성듬성 보이는 큰 나무들이 녹차밭의 풍경을 더욱더 아름답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일상의 스트레스가 모조리 날아갈 정도로 너무나도 아름다은 보성 녹차밭의 풍경은 이 곳 보성 녹차밭을 찾는 여행객들의 피로를 풀어주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보성 녹차밭

 

주소 :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67

전화번호 : 061-852-4540

휴무 : 연중무휴

이용요금 : 성인 4,000원 청소년 3,000원

지금까지 보성 녹차밭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봤는데요. 짙푸른 차 밭이 끊없이 펼쳐져있는 보성 녹차밭!! 보성 녹차밭은 대한민국의 수 많은 여행지 중 손꼽히는 명소중 하나 입니다. 눈과 발이 닿는 곳마다 힐링이 되는 아름다운 녹차밭에서 스트레스도 풀고 멋진 추억도 많이 남겨보세요!! 이상으로 보성녹차밭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