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삐용,파피용 성격과 특징 파헤쳐보기

빠삐용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너무나도 귀여운 견종 빠삐용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큰 리본같은 나비 모양의 귀를 가진 빠삐용은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귀여운 외모와 더불어 견종지능 조사에서 8위에 랭크 될 정도로 똑똑한 견종이기에 더 큰 매력이 있는 아이입니다. 이쁘고 똑똑한 매력의 귀요미 빠삐용!! 지금부터 빠삐용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빠삐용 유래

파피용은 초반에 난쟁이 스패니얼이라는 뜻인 에파니엘낭이라고도 불려졌었는데, 1800년대 후반부터 벨기에의 폼종 개량가들에 의해서 귀가 쫑긋 선 파피용이 등장하게 됩니다. 같은 파피용이지만 귀가 아래로 길게 늘어진 파렌이라는 품종도 있는데, 사실 파렌의 변종으로 파피용이 나타났다고도 하네요. 프랑스 귀족들에게 특히 많은 사랑을 받던 왕귀 빠삐용은 특히 루이 14세가 좋아한 강아지로도 유명하죠. 베르사유 궁전에서 수많은 초상화속에 빠짐없이 등장할 정도로 파피용의 오랫동안 귀족에게 사랑 받아왔는데요. 특히 프랑스 황실과 귀부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자랑했던 견종으로 그당시 빠삐용은 지금의 모습과 거의 비슷하지만 계속 개량이 거듭되면서 쫑긋 서있는 귀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귀가 아래로 처진 파렌에서 생겨난 견종이 빠삐용으로 사실 귀모양만 다를뿐 두 견종다 모두 빠삐용으로 인정이 됩니다. 파렌이라는 이름은 '나방' 이라는 뜻이고 19세기에 이름이 붙여진 빠삐용은 프랑스어로 '나비'라는 뜻입니다. 빠삐용의 특유의 모자같은 귀 때문에 바로크 시대의 대표적인 화가인 루벤스 뿐 아니라 고야, 반 다이크, 프라고나르 등의 화가들이 그린 수많은 작품에도 출연할 정도로 그 당시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이쁨을 너무 많이 받아서인지 그 당시에 말을 드럽게 안들었다고 하네요.ㅋㅋㅋ

빠삐용 외모

이름처럼 나비를 연상케하는 빠삐용의 크고 아름다운 귀는 장식털이 있어 더욱 크게 보입니다. 아치형 둥근 이마는 짧은 털로 쌓여있고 다리는 가늘고 긴편이며 꼬리는 탐스러운 털로 덮여 있습니다. 등 위로 올리고 있는 풍성하고 사랑스러운 꼬리 덕분에 프랑스에서는 다람쥐 개라는 애칭을 가지고도 있습니다. 몸의 긴 털은 매끄럽고 풍부한 편이며, 속털은 거의 없어 털 빠짐이 다른견종에 비해 비교적 적은 편이고 잘 엉키지 않는 편이라 주인 입장에서 관리하기도 다른 견종에 비해 쉬운편입니다. 흰 바탕털에는 검정색이나 적색의 얼룩무늬가 있으며 이 세가지 컬러가 다 섞인 색상도 있습니다. 

빠삐용 성격

빠삐용은 외모 뿐만 아니라 성격도 나피처럼 나폴나폴 돌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명랑하고 쾌할하며, 그다지 낯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잘 따르는 편인데요. 심지어 다른 동물과도 잘 어울리는 밝은 아이에요. 빠삐용은 특히 주인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한편인데, 간혹 귀찮을정도로 응석을 부리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대체로 활기가 넘치다 못해 다소 소란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흥분할 때도 쉽게 짖거나 무는등 신경질 적인 성향을 보이는 경우는 거의 '없.을' 정도로 순하고 착한 아이입니다.  붙임성이 좋아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나 처음 강아지를 기르는 가정에 적합한 견종이며, 몸집이 작고 연약해 보이는 외모에 비해 건강하고 튼튼한 편인입니다. 질병에 대한 저항력도 강한편이고 기온 변화에도 잘 견뎌내는 견종으로 덥거나 추운 날씨에 전혀 상관없이 산책하고 운동을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보통 집안에서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다면 운동량으로 크게 부족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하루 30분정도 주인과 산책하는 것을 무엇보다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빠삐용은 매우 똑똑한 견종인데요. 그로인해 주인과의 호흡이 잘 맞으며 다양한 훈련들도 쉽게 잘 소화해내며 특히 배변훈련등도 잘 해내는 강아지 입니다.

빠삐용 주의점

빠삐용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처음 반려견을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정도로 똑똑하며 비교적 키우기가 쉬운 견종인데요. 털빠짐도 많이 없고 냄새도 거의 안나는 견종이라서 매력이 많습니다. 그래도 주의 하셔야 될 점은 귀쪽에 털이 잘 엉키기 때문에 수시로 빗질을 해주셔서 뭉치지 않게 해주셔야되고 외로움을 잘 타기때문에 분리불안장애 증상을 잘 보일수 있다고 해요. 고질병으로는 슬개구탈구와 기관 허탈, 안검내반 아토피성 피부염이 있으니 주기적으로 동물병원에가셔서 점검도 받아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소형견들은 대부분 슬개구가 약하기 때문에 바닥이 너무 미끄럽지 않은지도 한 번 체크해주시고 소파나 의자 침대등 높은곳에서 너무 자주 뛰어내리지 않는지 주변 환경도 틈틈히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또 하나 똑똑한 견종이기에 너무 응석을 많이 받아주면 되려 버릇이 없어질 수 있으니 틈틈히 훈련등도 시켜주시는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빠삐용에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알아봤는데요. 푸들과 마찬가지로 성격도 좋고 작고 귀여우며 머리도 좋아 배변훈련도 쉽게 해내는 견종이기에 너무나도 매력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적당한 훈련과 꾸준한 사랑만 주신다면 훌륭한 가족이되어 함께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을거에요.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