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강아지 순위 순서대로 알아보기

똑똑한 강아지 순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똑똑한 강아지 순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하는데요.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은 간혹, 과연 우리집에 있는 댕댕이 견종이 얼마나 똑똑한 견종일까??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실꺼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실제로 이런 흥미로운 생각에 착안해 동물의 지능 지수를 알아보는 연구적 시도는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연구는 인간중심 기반에 수행된 연구였기에 개의 지능을 인간 지능처럼 확일화하기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존재하는게 사실이죠. 하지만 주목해 볼 만한 것 중에 몇몇 똑똑하다고 불리는 견종들이 인간이 하기 힘든 특수한 역할을 수행하며 우리 사회 각 도처에서 필요한 능률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각종 연구 결과로 수치화 된 견종들의 지능지수는 어떻게 측정되고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허나 강아지의 지능 연구는 현재에 와서 우리가 혈액형을 맹신하는 것처럼 과학적이나 합리적 근거가 기반되어 있는 것이 아니니 맹신하지 않는것도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똑똑한 강아지 순위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더콜리



가장 똑똑한 강아지 1위는 바로 보더콜리 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예상을 하셨을꺼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미 방송이나 SNS등에서 가장 똑똑한 강아지는 보더콜리라고 많이 알려져 있죠. ㅎㅎ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 심리학과의 한 교수는 애견 훈련 교과 199명을 대상으로하여 집중력이 가장 높은 견종에 대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보더콜리가 1위를 차지했다고 보고한바 있습니다. 보더콜리는 양치기 견종으로 유명한데요. 무한에 가까운 넘치는 체력과 민첩하며 주인에 대한 충성심도 높은 견종으로, 과거 바이킹족들은 보더콜리의 이러한 장점을 순록몰이에 이용한바 있으며 현재에도 국내외 에서 목축견으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2. 푸들


똑똑한 강아지 순위 2위는 바로 푸들 인데요. 생각보다 의외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실테지만 사실 푸들은 굉장히 영리한 강아지랍니다. 푸들은 프랑스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프랑스의 국견인데요.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견종으로, 털이 거의 날리지 않고 똑똑해서 배변훈련도 원할하게 잘 해내는 견종이기에 처음 반려견을 키우는 분들에게 적합한 견종으로 많은 추천을 받고 있죠. 외모처럼 깜찍함은 물론이며 사교성도 좋아서 다양한 훈련도 잘 소화해내는 기특한 아이에요. 


3. 저먼 셰퍼드

똑똑한 강아지 순위 3위는 바로 저먼 셰퍼드 입니다. 저먼 셰퍼드는 충성심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견종으로 세계에서 수가 가장 많은 견종중 하나인데요. 독일의 국견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19세기 말에 개발된 비교적 새로운 견종으로 영리한 견종 3위에 올랐는데요. 대표적인 군용견으로 2차세계대전 때에는 연합군을 위해서도 다양한 활약을 했다고해요. 지금 현재에도 수색견, 마약탐지견, 경호견 등으로 특수 활동에서 훌륭하게 맡은 일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4. 골든 리트리버


똑똑한 강아지 순위 4위는 바로 골든 리트리버입니다. 저는 사실 예전에는 골든 리트리버가 똑똑한 강아지 순위 1위일 줄 알았는데, 생각 외로 4위에 랭커가 되었네요. 부드러움과 자상함의 상징, 천사견으로 유명한 골든리트리버는 천하태평하고 순박해 보이지만 반전미로 영리함을 갖추고 있기에 많은 사람들이 가장 키우고 싶어하는 견종으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골든 리트리버는 이러한 영특함으로 맹인들을 안내하는 안내견 활동에 투입되어 끝까지 옆에서 주인을 보필하는 듬직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수렵견(사냥견)으로 개량되어 태어난 골든 리트리버는 주인과 호흡을 맞추는 것을 좋아하며, 다양한 훈련들도 훌륭하게 소화해내는데요. 성격이 좋아 훈련을 하는 것도 즐겁게 받아들이는 편이에요.


5. 도베르만 핀셔


똑똑한 강아지 순위 5위는 바로 도베르만 핀셔 입니다. 근육질 몸매와 매서운 얼굴의 도베르만은 사냥견으로 많이 알려져 있데요. 19세기말 루이스 도베르만이 경호견으로 만든 견종으로 특유의 영리함으로 현재에도 경호견으로 맹활약을 하고 있는 견종입니다. 사냥견으로 알려진 이유는 리니지 때문이 아닐까하는 조심스러운 생각을 해봅니다. ㅋㅋ 


6. 셔틀랜드 쉽독


똑똑한 강아지 순위 6위는 바로 셔틀랜드 쉽독 입니다. 체구가 작고 움직임이 우아하기로 유명한 셔틀랜드 쉽독은 균형이 잘 잡힌 몸체와 똘망똘망한 얼굴은 그 영특함을 상징하는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는데요. 민첩하고 순하며 영리하기 까지 한 셔틀랜드 쉽독은 강인하고 활동적인 견종이면서도 주인에게는 한없이 다정하고 고분고분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특함 때문에 사역견 가운데서도 가장 많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견종으로 유명하죠.


7. 래브라도 리트리버


똑똑한 강아지 순위 7위는 래브라도 리트리버 입니다. 매끈하고 안정적인 몸체와 외향적인 성격의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예로부터 사냥터에서 인간들에게 효율적인 특기를 자랑했었으며 넘치는 에너지로 움직일 수 있어 다방면에서 활약을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래브라도 리트리버는 사람들에게 거리낌 없이 다가와 살갑게 대해주기에 골든리트리버와 닮은점이 많은데요. 골든 리트리버와 마찬가지로 사회의 특수 분야에서 활약하는 측면이 월등한 견종 중 하나입니다.


8. 빠삐용


똑똑한 강아지 순위 8위는 바로 빠삐용 입니다. 사실 이 견종의 실제 이름은 '콘티넨탈 토이 스파니엘' 인데요. 작지만 조화로운 체구가 인상적인 견종으로 영리함을 드러내기라도 하듯 우아하고 당당한 걸음걸이가 특히 매력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견종입니다. 


9. 로트와일러


똑똑한 강아지 순위 9위는 바로 로트와일러 인데요. 까맣고 윤기나는 몸체에 압도적인 크기로 포스를 자랑하는 로트와일러는 초대형견으로 불리며 조상은 고대 로마의 소몰이개인 마스티프의 일종이라고고 합니다. 로마군이 식량용 소를 후위한 것을 계기로 시작하여 유럽 남부 알프스 지역에 남아서 정착하게 되었는데, 유럽 초기부터 중세 그리고 19세기까지 다방면에서 사람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했으며 1930년 역국과 미국에 소개되면서 더욱더 로트와일러의 활약에 두드러지게 되었습니다.


10. 오스트레일리언 캐를 독


똑똑한 강아지 순위 10위는 바로 오스트레일리언 캐를 독 입니다. 다소 생소한 이 친구는 오스트레일라이의 거친 자연환경에서 목축견으로 활약했던 경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넓은 목축지대를 달려 가축을 지킬 수 있는 뛰어난 체력으로 훌륭하게 맡은 소화해 냈는데요. 조용한 성격에 충성심이 강해 경비견으로도 활약하고 있으며 책임감 또한 뛰어난 친구 입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똑똑한 강아지 순위를 알아봤는데요. 앞서 설명드렸다시피 재미로 보시고 본인이 키우는 댕댕이가 랭킹에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서 혹시나, 속상해하지마시고 그냥 재미삼아 보세요~ 어디까지나 재미니깐요^^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