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패니즈 스피츠 성격과 특징 알아보기. 분양전 알아놓기.

 

재패니즈 스피츠 성격과 특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견종중 하나인 재패니즈 스피츠에 대해서 알아 볼 거에요. 새하얗고 부드러운 털과 쫑긋 선귀를 가지고 있는 재패니즈 스피츠는 북극여우를 닮았다는 말도 많이 듣는 견종인데요. 웃고 있는 얼굴은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미소를 떠나지 않게 만들어주는 사랑스러운 강아지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재패니즈 스피츠 성격과 특징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패니즈 스피츠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계시는것 같아서 미리 설명하고 시작할게요. '스피츠'란 하나의 특정 견종이 아닙니다. 스피츠 하면 흰색의 재패니즈 스피츠만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제법 계신데요. 스피츠란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하운드나 테리어 처럼 개의 종류 입니다. 늑대처럼 뾰족한 주둥이와 쫑긋 선 귀가 특징이죠. 독일말로 뾰족하다가 '스피츠' 입니다. 다른 종류의 스피츠 들도 많이 있지만 이번에는 재패니즈 스피츠를 알아 볼 거에요. 본래 스피츠는 시베리아의 썰매견이 사모예드를 개량해서 만든 견종인데요. 북유럽에 살고 있던 대형 스피츠들의 일부가 영국으로 옮겨져 살게 되었고, 큰 덩치로 인해서 사실 그렇게 큰 관심을 받지 못했었지만, 1940년 한 일본인이 이 스피츠를 점차 작게 개량하기 시작하며 재패니즈 스피츠란 이름을 얻게 되었고 2차 세계 대전이 끝난 뒤 폭발적인 인기를 차지하게 됩니다. (일본에서 반은 스피츠다라는 말이 돌 정도였다고 하네요.)



재패니즈 스피츠의 3가지 얼굴

스피츠는 흔히 3가지 얼굴을 가지고 있는 걸로 유명하죠?? 갓 태어난 새끼일 때에는 포동포동 북극곰을 닮았다고 이야기 하고, 중간 크기일때는 원숭이를 닮았다고 하는데요. 위에 사진에 보이는 모습이 원숭이단계로 얼굴 라인을 보면 원숭이 처럼 털 라인이 되어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 자란 성체는 여우를 닮았다고 하는데, 북극곰 -> 원숭이 -> 여우 이렇게 3가지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피츠 외모

몸무게는 보통 5kg~6kg정도 보통 나가며 키는 30cm~38cm 내외로 자라고 늑대처럼 쫑긋 선 귀와 말려 올라간 꼬리와 뾰족한 브이라인의 얼굴이 특징입니다. 이 외모들은 스피츠 계열로 구분되는 대부분의 강아지의 공통적인 특징이죠. 흰 털에 핑크색 귀가 인상적입니다.^^



스피츠 성격

스피츠의 성격은 의견이 정말 많이 나뉘는데요. 엄청 활발하고 둥글둥글 하며 사람을 좋아하는 성격을 가졌다고 말해주는 견주분들도 있고, 반대로 굉장히 예민하고 낯을 많이가리며 입질이 심하다고 표현하는 견주들도 있습니다. 제가 볼 땐 타고 나기를 조금 예민하게 타고 나지만 키우는 견주와 그 집의 환경이 많이 좌지우지 하는 것 같습니다. 뭐, 모든 강아지들이 그렇긴 하지만 스피츠 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예민한 성격을 타고난다는 것에 대해서는 대부분 공감하더군요. 어릴적 부터 다양한 사람들 손도 타보고, 다른 강아지들과도 어울려보는 사회화 교육이 반드시 필요한 견종이기도 합니다.  



스피츠 주의점

재패니즈 스피츠의 털은 굉장히 가는 편이라 많이 날리는 데요. 빠지는 양 또한 엄청나기 때문에 털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양육하기 적합한 견종은 사실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예쁘고 풍성한 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스피츠는 교육시키기가 쉬운 견종은 아닌데요. 머리가 나쁘거나 학습 능력이 떨어지는 견종은 결코 아니지만 문제는 집중력이 약하다는 평을 받고 있는 견종이죠. 쉽게 포기한다거나 쉽게 흥미를 다른 곳으로 돌리는등 어찌보면 산만한 편이라고 할 수도있겠습니다. 교육을 시킬때는 흥미를 가질만한 소재를 가지고 재미있게 교육시켜주는게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재패니즈 스피츠의 성격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털이 많이 빠지고 예민한 견종이기에, 털 알러지가 없으면서, 많은시간 스피츠의 예민함을 케어해 주실 수 있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견종입니다.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시고 케어 해주신다면 항상 옆에서 웃는 얼굴로 행복하게 만들어줄 견종이 바로 재패니즈 스피츠 입니다.^^


공감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