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자만벽화마을 알아보기


전주 자만벽화마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전주 자만벽화마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주 자만벽화마을은 전주 한옥마을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기때문에 연결코스로 많이 이용하는 곳 인데요. 한국전쟁 당시에 피난민들이 정착하면서 형성된 마을로 골목과 주택 곳곳에 알록달록 색을 입혀 아름다운 벽화마을로 재탄생시켜 관광명소로 유명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전주 자만벽화마을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만 벽화마을은요.

전주 자만벽화마을은 전주 한옥마을과 도로 하나를 사이에 두고 산언덕에 고즈넉히 자리한 곳인데요. 승암산 능선 아래 무수히 많은 가옥이 촘촘히 들어서 있는 이곳은 원래 한국전쟁 때 피난민들이 하나둘씩 정착하면서 형성한 평범한 달동네였는데요. 시간이 지나 2012년 녹색 둘레길 사업의 일환으로 골목길 40여 채의 주택 곳곳에 벽화가 그려지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골목이나 담장별로 꽃과 동화, 풍경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스타일의 벽화들이 그려져 있어 지루하지 않게 하나하나 보는 재미또한 쏠쏠한데요. 마음편히 조용히 산책하다 보면 태조 이성계의 4대조 목조 이안사가 살았던 곳을 표시한 자만동금표와 푸른 하늘과 함께 전주 시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벽화마을의 명소인 '옥상정원'을 만날수가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카페와 게스트하우스 그리고 식당들도 있으며, 전주 자만벽화마을을 다 둘러보는데는 대략 30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근처에 있는 오목대와 이목대가 있기에 문화재 탐방코스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곳이죠.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에 위치해있는 자만벽화마을은 한옥마을과 인접한 거리의 산 언덕에 자리하고 있는데요. 현재 한옥마을과 연계된 관광코스로 유명해지면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산자락으로 오를수록 낡고 노후되어 삭막했던 마을이 2012년 골목과 담장에 테마별로 벽화가 그려지면서 꿈과 희망이 가득한 벽화마을로 재탄생하게 되었는데요. 가족과 친구, 연인과 자만벽화마을 곳곳을 둘러보며 아름다운 색감과 따뜻한 이야기가 담긴 벽화를 감상해보세요. 상점에서 판매하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구경하며 차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좋고요 화려한 색채를 뽐내는 자만벽화마을은 잠시나마 동심으로 돌아가는 기분을 들게 해줄거에요. 마을 곳곳에 담긴 벽화를 감상하며 옛 추억을 떠올려보세요

생동감 넘치는 벽화는 이곳 주민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해주고있는데요. 자만벽화마을은 꽃과 동화, 풍경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스타일의 벽화들로 담벼락을 채우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자만벽화마을을 걸어다니면서 추억에 남을 사진을 찍어보시면 어떨까요?? 알록달록 아름다운 벽화마을의 모든곳은 훌륭한 포토존입니다.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과 맑은 공기를 마시며 복잡했던 머리도 식혀보세요.

전주 자만벽화마을

 

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

전화번호 : 063-282-1330


지금까지 전주 자만벽화마을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아름다운 색채들로 화려한 옷을 입은 자만벽화마을은 전주한옥마을과 연계하여 전주에서 새롭게 뜨고 있는 핫플레이스 입니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둘러보며 화려한 벽화의 매력에 빠져보시고 오랫동안 가슴속에 남을 만한 멋진 추억과 사진도 많이 남겨보세요. 전주 여행코스로 추천드리며 자만 벽화마을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여행지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수목원 정보  (0) 2019.08.23
전주 남부시장, 야시장 알아보기  (0) 2019.08.23
전주 경기전 알아보기  (0) 2019.08.23
전주 전동성당 알아보기  (0) 2019.08.23
전주 한옥마을 정보 알아보기  (0) 2019.08.2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