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케이블카,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알아보기

 

통영 케이블카,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통영 케이블카에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통영하면 역시 한려수도를 조망할 수 있는 통영케이블 카가 필수인데요. 통영 여행의 필수로 제대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SNS등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곳이죠. 필수 인증샷 코스라는 말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통영 케이블카,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 포스팅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영 케이블카는요.    

통영 케이블카는 우리나라 100대 명산인 미륵산에 설치된 국내 최초 자동순환식 bi-cable 형식, 국내 최장의 관광용 케이블카 입니다. 평균속도는 1초당 4m로 상부역사까지 약 9분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승객용 곤돌라가 47기가 있으며, 화물용1기가 있어 총 48개의 곤돌라가 순환이 되고 있습니다. 1시간에 대략 1000명정도의 관광객이 탑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미륵산 정상에 오르면 한산대첩의 역사적인 현장과 한산도에서 여수까지 300리 한려해상 국립공원과 일본의 대마도, 지리산의 천왕봉, 여수 돌산도까지 조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통영 케이블카, 한려수도 조망 케이블카는 미륵산에 위치해 있는데요. 미륵산 정상에서 보이는 한려수도의 조망은 정말 많은 찬사를 받고 있는 곳입니다. 케이블카에 탑승하면 미륵산 정상에 바로 도착하는 것이 아니고, 상부역사에 도착해서 약 30분간의 등산아닌 등산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상부 역사에 도착해서 보이는 경치도 너무나도 아름답기에 굳이 정상에 가지 않고 역사에서만 조망을 하고 다시 내려가는 사람들도 제법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그냥가기 아쉽기에 마음편히 산책삼아 정상을 향해 올라갑니다.(편안한 복장은 필수가 되어야 겠죠^^?)

녹음이 우거진 통영의 미륵산은 정말 아름다운데요. 등산로도 잘 되어있기에 그렇게 힘든 코스는 아닙니다. 마음편히 녹음을 즐기며 미륵산 정상에 도착하면 하나의 수채화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움에 입이 다물어 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통영 케이블카,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

전화번호 : 1544-3303

휴무 : 매월 둘째주 넷째주 월요일 추석/설날 당일

 

이용요금

개인 요금

대인 왕복 11,000원 편도 7,500원
소인 왕복 7,000원   편도 5,000원

단체 요금

대인 왕복 9,000원 편도 6,000원
소인 왕복 6,000원 편도 4,500원

할인요금

경로우대자 : 왕복 9,000원 편도 6,000
상이국가유공자 및 장애인(1~3급) 및 보호자 1인 : 왕복 6,000원 편도 4,000원
통영시민 : 왕복 5,000원 편도 3,000원
*증명서 당일 제시자에 한함*
 

지금까지 통영케이블카, 한려수도 조망케이블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너무나도 멋진 풍경을 가슴속에 담을수 있는 필수 통영여행 코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통영여행시 절대로 빠져서는 안되는 여행지로서 꼭 한번 방문하셔서 멋진 사진도 많이 찍으시고 가슴속에 아름다운 풍경도 많이 담아보시길 바랍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