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공원 정보 알아보기

 

이순신 공원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통영여행중 가봐야 할 장소중 한 곳인 이순신 공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차를 타고 여행하시는 분들은 동피랑 마을과도 그렇게 멀지 않기 때문에 연결코스로 괜찮은 여행지 인데요. 일본 수군의 전의를 상실케한 임진왜란의 최대승첩지인 이곳 이순신공원은 성웅 이충무공의 애국애족정신을 기리고, 거룩한 호국의 얼과 높은 뜻을 선양하고 기념하기 위하여 세워진 곳인데요. 이순신의 영화 <명량>이 개봉한 이후 영화를 감명깊게 본 사람들이 더욱 많이 찾는곳으로 지금은 통영을 대표하는 여행지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순신 공원에 대한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순신 공원은요.

이순신공원(구, 한산대첩기념공원)은 통영시의 대표적인 성지인데요 1592년 8월14일 당시 조선 수군과 일본 수군이 해상주도권을 다툰 해전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이끄는 조선수군이 일본 수군을 대파함으로서 해상주도권을 장악하여 식량보급로를 확보하는 동시에 수륙병진작전을 전개하려던 일본 수군의 전의를 상실케한 임란의 최대승첩지인 곳인데요. 이순신공원은 성웅 이충무공의 애국애족정신을 기리는 동시에 거룩한 호국의 얼과 높은 뜻을 선양하고 기념하기 위하여 세워진 곳입니다.

 

입구를 따라 언덕을 오르다보면 위풍당당 자랑스러운 이순신 장군의 동상이 사람들을 맞이하고 있는데요. 통영의 넓고 푸른 바다를 향해 가리키는 손짓이며 눈빛이 마치 지금도 살아계셔서 바다를 지키고 이계신듯 든든한 모습입니다. 

언덕위에서 통영 이순신 공원의 전체 모습이 한눈에 보이는데요. 나무 조경, 길조성등을 보고있으면 참 공원을 잘 꾸며놓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너무나도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울창한 나무숲 옆에는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속이 시원해지는 드넓은 바다가 펼쳐져 있습니다. 공원 바로 옆에 바로 바다를 볼 수있다는 점이 통영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중 하나입니다.

 

계단을 내려오면 물놀이를 할 수 잇는 작은 해변도 잘 조성되어 있는데요. 더운 여름에 방문한다고 해도 무더위를 식힐 수 있습니다. 공원 안쪽으로 들어가다보면 산책로 조성이 예쁘게 잘 되어있는데요. 녹색정기를 바으며 앞으로 펼쳐지는 바다전경을 벗삼아 산책을 하면 기분이 상쾌해 지실거에요^^

적들이 쳐들어오는지 정찰을 하는 정찰초소도 보이는데요 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던 충무공 이순신의 깃발이 반갑습니다.^^ 이곳에서 우리나를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받쳐 노력하신 애국심을 다시 한번 느껴보며 감사한 마음을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평지가 아니라 오르락내리락 완만한 언덕으로 되어있기때문에 경치도 더 아름답게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뷰포인트를 감상하면서 여유롭게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방문하신다면 복장은 편하게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통영 이순신 공원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멘데해안길 205

전화번호 : 055-642-4737

휴무 : 연중무휴

이용요금 : 무료


지금까지 통영 이순신 공원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통영 이순신공원에서 우리나라를 지키기 위해 애쓰신 이순신장군의 얼을 기리며 산과 바다의 중심에서 자연과 함께 힐링 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면 어떨까요?? 가족 연인들과 함께 방문하면 반드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