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스훈트 성격과 특징 파헤쳐보기

닥스훈트 성격과 특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웰시코기와 더불어 원통을 연상시키는 귀엽고 앙증맞은 강아지 닥스훈트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해요. 닥스훈트는 핫도그 같이 생겼다는 말도 많이 듣는데요. 그래서 핫도그 옷을 입거나 핫도그 빵을 닥스훈트에 감싸고 찍은 사진들도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럼, 매력돋는 강아지 닥스훈트 성격과 특징에 대한 포스팅 지금 시작해 보겠습니다.



닥스훈트 유래

닥스훈트의 고향은 독일인데요. 이름의 뜻은 닥스(오소리) 훈트(개) '오소리 강아지'라는 뜻으로 땅 속에 숨어 있는 오소리를 찾아내서 사냥하는 일을 했던 것에서 유래가 되었는데요. 땅 속에 들어가있는 오소리를 좀 더 편리하게 사냥하기위해 다리가 짧은 '스탠다드 닥스훈트'가 탄생 했고, 시간이 흐르면서 사냥감의 크기에 맞춰 점차 소형화 되었는데요. 그 후에는 쥐나 담비, 토끼등을 잡기 위해 스탠다드 닥스훈트보다 작은 트위니 닥스훈트, 미니어처 닥스훈트, 커닝헨 닥스훈트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닥스훈트 외모

스탠다드 닥스운트를 기준으로 평균 체고는 20~27cm정도 되고 체중은 5kg 이하 정도가 나가는 것이 평균이라고 합니다. 허리는 길며 다리가 짧고 귀는 덮여져 있는 것이 닥스훈트의 대표적인 특징인데요. 전체적인 생김새는 대형견인 '도베르만 핀셔'와 닮아 있기도 합니다. 

다른 강아지와 달리 독특한 외형을 가지고 있는 닥스훈트는 그 특유의 귀여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웰시코기와 체형은 비슷하지만 카리스마 넘치는 이목구비와 상반되는 체형이 닥스훈트의 귀여움을 더욱 돋보이게 해줍니다.



닥스훈트 성격

닥스훈트는 짤막하고 귀여운 겉모습과는 달리, 통계적으로 보았을 때 공격성이 굉장히 강한 군에 속합니다. 헛짖음과 무는 버릇이 강하기때문에, 어릴때 신경써서 교육과 교감을 해주어야 되는 견종 중 하나 인데요. 대체적으로 어리광이 많고 신경질 적인 면도 강하지만 사람을 매우 좋아하고 활발한 편입니다. 

보통 멧돼지를 사냥하는 개들도 오소리에게는 덤비지 못하는데요. 오소리는 지방층이 대략 3cm정도 되기 때문에 웬만한 동물들도 오소리에게 상처를 입히기 힘든데, 이 오소리를 유일하게 사냥했던 견종이 바로 닥스훈트입니다. 그만큼 자신감과 용맹함을 가지고 있는 견종인 것이죠. 본능적으로 무언가를 쫒고 땅을 파는 것을 좋아하는 견종입니다.


닥스훈트 주의점

허당스러운 외모지만 공격성이 있는 닥스훈트는 겁이 없고, 낯선 사람에게 경계심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함부로 만지려고 하면 물어버리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어릴 때 올바른 교육과 충분한 교감이 아주 아주 중요한 견종인 것이죠. 그리고 사냥개 출신답게 상당한 체력을 자랑하는데요. 체력이 좋고 활발한 성격때문에 산책은 필수이며, 억압받는 상황이 오지 않도록 주의해야 됩니다. 

특별하게 개량되지 않은 닥스훈트 견종의 모든 강아지는 '연골발육부전증' 이라는 유전병에 걸린 강아지 인데요. 이 병에 걸리게되면 팔과 다리가 길게 자라지 않고 허리 길이는 길쭉한 모양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닥스훈트의 짧은 다리는 상대적으로 긴 허리와 체중을 버티기 힘든데요. 그로인해 항상 허리관절쪽의 질병을 주의해야 하며, 체중조절을 잘 해줘야 합니다. (맛있게 잘 먹는다고 이쁘다고 밥이나 간식등을 많이 먹여 비만견이 되면 허리에 더 많은 부담이오니 주의해주세요) 척추가 아주 민감하기 때문에 추간판헤르니아, 척추질병을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크기에 비해 목청이 굉장히 큰 편이기 때문에 방음에 예민한 환경에 계신분들은 분양을 하시기전 신중하게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털 날림은 그렇게 심한편이 아닌데요. 빠지는건 많이 빠지지만 털이 굉장히 가늘고 무거은 편이라 털이 날리지 않고 바닥에 떨어지는 편이기 때문에 털 빠짐이 심하다는 말은 많이 듣지 않는 견종중 하나입니다.



지금까지 닥스훈트 성격과 특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독특한 외형을 지닌 닥스훈트는 앞서 말씀드린 주의점만 잘 신경써주신다면 아주 사랑스럽고 활발한 비타민 같은 강아지로서 주인 옆에 붙어, 항상 해피바이러스 역활을 톡톡히 해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