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예술랜드 정보알아보기


여수 예술랜드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여수 예술랜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SNS등에서 공중그네, 스카이워크등 여수필수여행 코스에대한 게시물들을 많이 접해보셨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 모든 것들이 이번에 소개해드릴 여수 예술랜드에 있는데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숙박시설등 마련되어있는 여수 예술랜드도 여수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는 곳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여수 예술랜드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 예술랜드는요.

여수 예술랜드는 아름다운 예술을 보면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이3박자가 잘 어우러지는 동시에 예술을 겸비한 편안한 쉼터로 약 2만평의 규모 "소설, 풍경, 예술, 숙박이 한꺼번에"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해양관광의 도시인 여수에 자리잡고있는데요. 지난 7월24일 일부 개장을 하였고 10월 전관 개장 하였습니다. 여수시 돌산 무술목길에 위치하고 있는 여수 예술랜드 로비에 들어서는 순간 이미 아름다운 예술에 매료되어 사람들은 감탄을 하게 되는데요. 멋지고 좋은 것을 경험했을때 한마디로 정말 예술이 이곳에 숨겨져 있다. 라는 감탄사가 관광객들로 하여금 절로 나오게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AR어플을 통해 체험하는 국내최대 테마형 트릭아트와 3D트릭아트뮤지엄 소설 50m미디어터널에 150m인공암반동굴과 아름다운 해양도시를 품고있는 조각공원까지 즐길수 있는 바다전시장까지 휴식까지 예술로 즐길 수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여수 예술랜드는 공사를 시작한지 1년만에 부도가 났던 아픔이 있는데요. 그 후 2년간 가진 역경 속에서도 오뚜기처럼 이겨내고 3년만에 2만평 규모의 예술랜드를 오픈한 김현철 대표는 유년시절 불우한 가정환경에서 자랐다고 하는데요. 대신 풍부한 상상력으로 꿈이 많았다고 합니다. 여수 예술랜드의 김현철 대표는 여수의 역사를 이어가는게 예술랜드의 목표라며 쉼 그것조차 아름다운 예술이 되는 이곳을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보다는 더 좋은 일이 있을 것 같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자신을 지배한다" 면서 늘"늘 어려운 환경을 탓하기보다 성공에 대한 갈망이 강하기에 앞으로 어려운 사람과 노인 그리고 소외계층을 위해 의미있는 일을 하겠다"고 말을 전했습니다. 덧붙여서 20대때 우연한 기회로 많은 예술인들과 교류하면서 그들이 "재능은 있지만 경제적인 여건 등으로 아티스트의 꿈을 포기하는 걸 많이 봐서 안타까웠다" 라고 말하면서 "여수 예술랜드는 앞으로 전시회 등을 통하여 상황이 어려운 재능있는 작가들에게 더욱 열심히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싶다" 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건축물마다 저작권등록이 완료된 세계 유일의 건축디자인으로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쉼터와 예술 문화공간으로 그동안 외롭고 고독한 도전으로 여수 지역주민들과 함께 여수를 대표하는 예술랜드로 오래토록 자리매김을 하는 동시에 여수 예술랜드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더 좋은 만족도를 드리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여수 예술랜드 

AR 3D 트릭아트 뮤지엄

국내 최대 1,000평으로 구성되어 있는 AR 3D 트릭아트 뮤지엄은 지금까지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특별하고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여수 예술랜드 트릭아트 뮤지엄은 그림에 휴도폰을 갖다대면 화면이 입체적으로 움직여서 작품이 살아 있는 듯한 영상이 펼쳐지며 입을 벌어지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그림 자체도 굉장히 퀄리티가 높기에 관광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죠. 남녀노소 모두 즐겁기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이용요금

성인 12,000원 여수시민 9,000원 숙박고객 8,000원

소인 7,000원 여수시민 6,000원 숙박고객 5,000원



여수 예술랜드

미디어아트 조각공원

여수 예술랜드 조각공원은 여수의 아름다운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조성된 야외 조각공원으로, 50미터 미디어 터널과 150미터 인공암반동굴을 지나면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아름답고 멋진 조각공원을 즐길 수 있는 바다정원인데요. 설치된 수많은 예술작품들이 조경과 굉장히 잘 어우러져있어 해외 못지 않는 멋진 풍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용요금

성인 10,000원 여수시민 9,000원 숙박고객 8,000원

소인 6,000원 여수시민 6,000원 숙박고객 5,000원



여수 예술랜드

인피니티 풀

여수 예술랜드 인피니티 풀은 국내에 이런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푸른 하늘과 시원하게 펼쳐진 여수 바다 위에 이국적인 느낌으로 가득찬 예술랜드 인피니티 풀은 여름 SNS 프로필 사진을 책임져 줄 멋진 장소로 손꼽힙니다. 앞으로 여수 여행의 인생샷은 여수 예술랜드가 책임을 질 수 있을 것같네요.

이용요금

성인 15,000원 여수시민 12,000원 숙박고객 5,000원

소인 8,000원 여수시민 6,000원 숙박고객 3,000원



여수 예술랜드

오션스카이워크

여수 예술랜드 오션스카이워크는 상공 100m에 목재계단식과 투명한강화유리를 바닥에 설치하여 안전장치를 착용한 후 아찔한 구름다리를 지나 짚라인도 탈 수 있는 스릴넘치는 오션스카이워크인데요. 시원하게 펼쳐진 여수 바다위에서 아찔한 체험을 즐겨보세요.

이용요금

성인 5,000원 여수시민 5,000원 숙박고객 5,000원

소인 5,000원 여수시민 5,000원 숙박고객 5,000원



여수 예술랜드

익스트림 공중그네 '스윙'

여수 여행 필수 인증샷 장소 중 한 곳인 여수 예술랜드 익스트림 공중그네 는 넓게 트인 바다와 절벽에서 짜릿한 스릴감을 안겨주는 익스트림 놀이기구로 100미터 상공에서 바라보는 환상적인 바다풍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요. 오금이 저릴 정도로 아찔한 추억을 남길수 있는 초특급 놀이기구 입니다. 각종 SNS에서 지금 당장 여수를 가야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한 게시물이 많은 주목을 받은 바있죠, 그 게시물에서는 금방이라도 아래로 떨어질 것 같은 공중그네에 앉아 경치를 구경하는 이들의 사진과 영상이 담겨있었는데요. 기구에 앉아 안전때를 매고 심호흡을 하다 보면 그네가 천천히 위로 올라가 앞뒤로 흔들거리는 방식입니다. 발 받침대가 전혀 없어 아래를 내려다보면 여수의 바다가 훤히 보이기 때문에 긴장과 스릴을 느낄 수 있는데요. 계속 타다보면 마음의 안정이 찾아와 경치를 둘러보는 여유가 생기는데, 허공에서 바라보는 여수의 풍경은 오래토록 가슴속에 남을만한 멋진 풍경이라고 합니다.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를 보며 익사이팅한 기분도 느끼고 싶다면 주저없이 이용해보세요.


이용요금

성인 3,000원

소인 3,000원



여수 예술랜드

손조형 전망대 "마이다스의 손"

만지는것마다 황금으로 만들었다는 미다스왕은 그리스로마신화의 인물인데요. 오늘날 어떤분야에 뛰어난 재능과 성과를 내는 사람들에게 비유하는 표현으로 쓰이기도 하고있죠. 이런 마이다스손에서 유래된 마이다스의 손 전망대는 여수의 아름다운 바다의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며 소원을 기원하는 전망대로 여수 여행의 필수 여행 인증샷장소로 너무나도 유명한 곳이죠. 사진을 찍으며 소원을 빌어보세요.


여수 예술랜드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평사리 산245

전화번호 : 061-665-0000

지금까지 여수 여행의 필수 코스중 한 곳인 여수 예술랜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알아봤는데요. 많은 인샹샷과 추억을 만들어 올 수 있는 곳이라 생각되어 여수 여행의 필수 코스라고 생각이 됩니다. 사랑하는 가족 혹은 친구 연인과 함께 방문하셔서 아름다운 추억 만들어 보세요.^^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