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고소동 벽화마을 정보 알아보기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여수여행의 필수 여행 코스중 한 곳인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마을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소동 벽화마을은 경사진 마을 집 벽 곳곳에 항구도시의 특징들과 놀거리를 재미있게 펴현있으며 아이들 모습과 캐릭터 그리고 여수만의 관광지등 다양한 그림을 볼 수 있는 곳으로 SNS등에서 여수여행 필수 여행코스로 많이 볼 수있는데요. 여수의 푸른바다를 즐기며 보너스로 고소동 벽화마을에 방문하셔서 아름다운 벽화도 보며 많은 추억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 포스팅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수 여행지 추천 포스팅 바로가기

여수 맛집 포스팅 바로가기 ☜

해상 케이블카 포스팅 바로가기

아쿠아플라넷 포스팅 바로가기 ☜

유월드 루지테마파크 포스팅 바로가기 ☜

해양공원 포스팅 바로가기 ☜

해양 레일바이크 포스팅 바로가기 ☜

예술랜드 포스팅 바로가기 ☜

오동도 포스팅 바로가기 ☜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마을은요.

여수 고소동 천사벽화마을은 여수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부락으로, 언덕에 자리해 바다와 돌산대교, 거북선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데요. 임진왜란 당시에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작전을 세우고 명령을 내리던 역서적인 곳이기도 하지요. 2012년 여수엑스포를 계기로 시작하여 여수시와 고소동주민들은 힘을 합쳐 담벼락에 아름다운 벽화를 채우고 지리적 이점을 활용하여 관광명소화를 시켰습니다. 진남관부터 고소동 언덕을 지나 여수해양공원에 이르는 길이가 1004m라서 천사벽화골목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골목은 약 7개 구간으로 나누어 여수엑스포 주제인 '해양'에 관견된이야기를 비롯하여 여수지역 역사와 문화 그리고 풍경, 이순신 장군과 수군들에 관한 그림등이 벽화에 담겨져 있습니다.




전망 쉼터가 있어 잠시 앉아 숨을 고르기에도 좋은데요. 마을 안에 자리한 충무공 대첩비각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입니다. 이곳에는 이순신 장군의 전적을 기린 좌수영대첩비(통제이공 수군대첩비.보물 571호)와 장군의 덕을 추모하는 타루비(보물 1288호)가 있습니다. 벽화골목에 끝나는 곳에는 여수해양공원이 있는데. 여수 시민이 주말 나들이 장소로 즐겨 찾고있는 이곳은 밤에 특히 더 아름답습니다.

이곳은 전남 여수시 산동네에 위치한 천사벽화골목으로 2012년 세계 박람회 개최 때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되었으며, 이 골목은 열악한 환경의 고소동 산동네에 1004m 길이의 골목에 천사골목이라 이름을 지어 테마가 있는 아름다운 벽화거리로 조성하여 만들어진 골목인데요. 전체 1004m의 거리에 7개 구간으로 나누어 구간마다 여수박람회 주제와 관련된 테마를 비롯하여 지역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풍경, 인물 등을 소재로 벽화가 그려져 있는 곳입니다.

산동네의 골목에 예술적 아름다운 숨결을 불어넣음으로 명품 벽화거리가 조성되었고 그로인해 많은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져오는 이색장소로 여수여행의 핫플중 한 곳입니다. 총 160여 점의 벽화가 그려져 있고 주변에 진남관, 대첩비각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추고 있으며, 여수의 아름다운 여경까지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래된 항구의 도시 여수의 고지대에 자리한 천사벽화골목은 여수 바다의 아름다운 쪽빛 자태와 붉은 일몰을 감상하기 좋은 장소로 가족 나들이 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안성맞춤인 곳이죠.

벽화골목 초입지에 있는 고소대는 성을 지키기위해서 적이 볼 수 없도록 만든 공간을 말하는 곳으로 이순신 장군이 임진왜란 당시 사용한 장소라고 하는데요. 그 내부에는 조선 광해군이 이순신 장군의 공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대첩비인 통제이공 수군대첩비와 이순신 장군의 부하들이 그의 덕을 추모하여 세운 타루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고소동은 일제시대의 적산가옥들도 아직 남아있는 여수 대표의 산동네로 아직 대부분이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공간이라고 하는데요. 삶에 찌들려 삭막하기만 한 이공간에 골목마다 그려진 벽화를 통하여 여수의 삶과 생활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야기들로 동네의 새 생명을 불어 넣은 듯한 기분이 드는 곳이죠. 

여수 고소동벽화마을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종화동

전화번호 : 061-659-4563

휴무 : 연중무휴

지금까지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에 대해서 간단하게 한 번 알아봤는데요. 조용한 산동네 골목골목 마다 아름다운 꽃향기가 나는 듯한 천사벽화골목인데요. 그저 그런 달동네에 아름다운 벽화들이 불러온 작은 기적의 감동을 느껴 볼 수 있는 벽화마을, 푸른바다와 알록달록 벽화들을 감상하면서 멋진 여수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라며 여수 고소동벽화마을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공감댓글피드백은 큰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